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다운캐스팅
- 오버라이딩
- Git
- git commit취소
- JPA
- 형변환
- 웹동작방식
- 자바
- 스프링시큐리티
- http
- java기초
- 네트워크
- 0으로변환
- 생성자
- 메소드
- 기초
- 웹스토리지 사용법
- qclass
- 엔티티설계
- 스프링부트
- 프로젝트
- java
- 상속
- 한번에insert하기
- 파비콘에러
- MySQL
- 레포지토리설계
- 코린이
- 업캐스팅
- static
Archives
- Today
- Total
딱콩이의 봄
다형성(polymorphism) 본문
✔️다형성은 하나의 객체가 다양한 형태로 처리될 수 있는 특성을 의미합니다.
✔️다형성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상속, 재정의 메소드, 그리고 객체간의 형변환(업 캐스팅) 세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.
Shape[] shapes = new Shape[5]; //방 5개짜리 배열변수 선언
shapes[0] = new Rectangle();//0번방 자식클래스 Rectangle
shapes[1] = new Ellipse();//1번방 자식클래스 Ellipse
shapes[2] = new Line();//2번방 자식클래스 Line
for(Shape shape : shapes) {
shape.draw(); //shape 타입의 draw를 호출
}
🧐Reference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터페이스(Interface) (0) | 2022.08.30 |
---|---|
추상클래스(abstract class) (0) | 2022.08.30 |
객체간 타입 형변환💡💡 (0) | 2022.08.30 |
객체간 타입 형변환💡 (0) | 2022.08.30 |
오버라이딩(Overriding) (0) | 2022.08.30 |
Comments